Home > CCJS 소개 > 이용안내

이용안내

통계DB

통계DB 메뉴를 통해 시계열 데이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DB 메뉴는 크게 보고통계와 조사통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고통계는 단일DB 분석과 통합DB 분석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단일DB 분석을 통해서는 개별 통계DB를 활용할 수 있고, 통합DB 분석을 통해서는 2개 이상의 통계DB를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고통계에는 ⌜범죄분석⌟ DB, ⌜범죄통계⌟ DB, ⌜사법연감⌟ DB, ⌜검찰연감⌟ DB, ⌜분기별 범죄동향 리포트⌟ DB, ⌜교정통계연보⌟ DB 등 총 6개의 통계DB가 있습니다.
조사통계에는 ⌜전국범죄피해조사⌟ DB가 있으며, 연도별 조사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마이크로데이터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서 수행한 조사연구과제의 마이크로데이터와 조사표, 코드북 등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 자료는 한국사회과학자료원(KOSSDA)에서 가공·제작한 것으로 [KOSSDA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ossda.snu.ac.kr/handle/20.500.12236/22277/simple-search

바로가기

테마통계

시각화를 기반으로 통계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 테마통계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검찰청 ⌜범죄분석⌟과 경찰청 ⌜범죄통계⌟ 책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Open API

Open API 메뉴를 통해 CCJS의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Open API란 인터넷 이용자가 일방적으로 웹 검색 결과 및 사용자인터페이스(UI) 등을 제공받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API를 말합니다.

바로가기

범죄동향

범죄동향 메뉴는 크게 ‘주제별 동향’, ‘분기별 범죄동향 리포트’, ‘이슈 통계’, ‘범죄통계 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제별 동향’은 주요 통계표와 그래픽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범죄동향 리포트’는 책자 전문 파일과 함께 주요 내용을 웹페이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슈 통계’는 시의성 있는 연구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범죄통계 뉴스’는 검색포털에서 제공하고 있는 범죄통계관련 기사들을 주제별로 묶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관련 사이트

관련 사이트 메뉴는 범죄통계를 서비스하는 국내·외 웹사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마이페이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통계를 따로 저장하여 검색과정을 반복하지 않고 편리하게 다시 조회할 수 있는 통계 스크랩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발급한 인증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모바일 반응형웹 서비스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된 범죄와 형사사법통계정보를 반응형 웹으로 제공합니다. 
모든 CCJS 서비스를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TOP BACK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서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서
	    	1. 인증번호 : 2019-08-0001
	    	2. 서비스명 : CCJS 범죄와 형사사법 통계정보 (www.crimestats.or.kr)
	    	3. 유효기간 : 2019년 9월 9일 ~ 2021년 9월 8일
	    	4. 사업자명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5. 대표자 : 한 인 섭
	    	위 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의거,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을 획득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019년 9월 9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